간전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중호)는 "간전면 다목적면민회관에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주민자치 기능강화를 위한 "명사초청 강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박간호 간전면 주민자치위원회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강연회는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 이중호 간전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과 면민 약 150여명이 참석하여 100세시대, 농업인의 인생설계, 자산설계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강연회"를 가졌다. 강사에는 행복 100세 자산관리연구회 대표로 재직하고 있는 강창희 강사가 강의 하였다. 강창희 강사는 서울대 농경제학과를 졸업, 일본 도시샤대학 대학원 졸업, 서강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였고 대우증권 상무, 현대투신운용 굿모닝투신운용 사장, 미래에셋 금융그룹 부회장역임, 트러스톤 자산운용 연구포럼 대표를 역임 하였다. 주요 저서로는 오십부터는 노후걱정없이 살아야 한다, 나는 퇴직이 두렵지 않다, 당신의 노후는 당신의 부모와 다르다, 등등 다수가 있다. 또한 "kbs tv 아침마당 목요특강" 등 많은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이중호 간전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명사초청 강연회는 간전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향하는 지역주민 복지증진과 주민자치 기능강화라는 역활을 다하고자 특별히 마련된 자리입니다.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이자리에 참석해 주신 유시문 의장님과 면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간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복지 증진,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더욱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오늘 이 명사초청 강연회를 통해 주민 여러분의 인생설계와 자산설계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초청에 승낙해 주신 강창희 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고 인사말을 하였다.